본문 바로가기

해외광고/뉴미디어

아이 마음대로 쇼핑을 한다면? 서브웨이 샌드위치의 재미있는 실험

Subway Social: Kid shopping experiment








아이 마음대로 쇼핑을 한다면? 서브웨이 샌드위치의 재미있는 실험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몇년 사이에 소아 비만이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영양 부족의 시대를 오래전에 지나 영양 과다의 시대가 온 것이지요. 


그에 따라 아이들을 위한 건강 식단을 앞세운 브랜드들이 등장했는데, 서브웨이 샌드위치의 어린이 메뉴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아이를 위한 건강 식단을 광고하기 위해 단순하지만 재미있는 실험을 했습니다. 


아이에게 쇼핑 카트를 맡겨서 마음껏 쇼핑하게 하는 것이지요. 아이들은 평소에 먹고 싶었던 온갖 인스턴트 식품들을 카트 가득 담게되고(저라도 그랬을 것 같네요) 카메라를 통해 이 심각한 사태를 지켜보는 부모님들의 표정은 복잡합니다. 


단순히 제품의 광고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사회적 이슈와 관심을 일으켜 자연스럽게 자신들의 제품 판매로 연결시키는 광고와 PR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